티스토리 뷰






신용등급을 확인하는데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대표적인게 


올크레딧, NICE평가정보 나이스지키미였는데요.


제가 추천 드릴곳은 토스(TOSS)라는 어플입니다.




예전엔 이체만 하는 어플이였는데요

요즘 P2P, 카드소비조회, 신용등급조회, 

보험가입정보 등 

금융쪽으로 다양하게 서비스를 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본인인증만 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신용조회를 하면 신용도가 떨어진다는 말은 아니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신용등급이란 무엇일까요?


신용등급은 개인의 신용도를 구분하는 지표로 

1-10등급의 신용등급 및 1-1,000점의 

신용평점으로 나뉘며, 1등급, 1,000점에 

가까울수록 신용등급이 높다는 의미입니다.


은행과 같은 금융기관 또는 신용평가사에서 개인 신용평가를 진행하며, 신용도를 평가하는 구체적인 방법과 과정은 기관마다 차이가 있지만, 카드나 대출 등을 이용하는 신용 사용자가 돈을 잘 갚을 의사가 있는지, 빌린 돈을 갚을 능력이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특히, 신용평가사에서는 신용거래기간, 대출의 규모, 연체 유무 등 신용거래 이력 정보를 통해 신용 사용자의 상환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판단합니다.



신용등급을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신용카드를 사용시 한도금액에 50%정도만 사용하는걸 추천드려요.



신용카드의 한도금액을 가까이 사용하게 되면 신용도가 떨어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제가 이거때문에 1등급이 떨어졌어요...ㅠㅠㅠㅠㅠ



통신비 및 건강보험료 등 공공요금 성실납부 실적을 신용평가사에 제출하세요.


통신요금,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도시가스‧수도요금 등을 6개월 이상 납부한 실적을 신용조회회사(CB)에 제출하는 경우, 5∼17점의 가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실납부 기간(6~24개월)이 길수록 가점 폭이 확대되거나 가점받는 기간이 늘어나므로 꾸준히 납부실적을 제출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편, 가점을 받고자 하는 경우 직접 신용조회회사 홈페이지(https://m.allcredit.co.kr/mw?s=s00118081642)에 접속하여 ‘비금융정보 반영 신청을 하거나, 우편, 방문, 팩스 등으로 공공요금 납부실적을 제출하면 됩니다.


참고로 국민연금, 건강보험료는 본인인증을 거쳐 신용조회회사의 홈페이지(https://m.allcredit.co.kr/mw?s=s00118081642)에서 등록가능하며 통신요금, 도시가스ㆍ수도요금 등은 각 기관에서 납부내역을 발급받은 후 우편, 방문, 팩스를 통해 등록 가능합니다.







코리아크레딧뷰로 : (홈페이지) https://www.allcredit.co.kr,

(전화) 02-708-1000, (팩스) 02-708-1010

(주소) 서울 종로구 김상옥로 29

단, 현재 연체 중인 자 등은 가점부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대출, 신용카드 사용 등의 신용정보가 풍부한 사람의 경우, 가점 폭은 축소될 수 있습니다.



햇살론 등 서민금융 대출금을 연체없이 성실하게 상환하세요.



미소금융, 햇살론,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등 서민금융 프로그램을 통해 대출받은 후 1년 이상 성실히 상환하거나 대출원금의 50% 이상을 상환하는 경우, 5∼13점의 가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용등급 개선을 위해서는 서민금융을 지원받은 후 연체 없이 성실히 상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서민금융 성실 상환에 따른 가점은 신용조회회사가 금융회사 등으로부터 성실 상환 기록을 통보받아 반영하므로 별도로 상환실적을 제출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 신용등급 1∼6등급, 현재 연체 중인 자 또는 연체경험자, 다중채무자(2개 이상 금융회사에서 대출을 받는 자) 등은 가점 부여 대상에서 제외되거나 가점 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씨드머니 팩토리는 이렇게 관리합니다.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플러스친구 혹은 상담신청을 해주세요^^ 



  




댓글